미얀마, 버마, 그리고 다른 이름이 중요한 이유

미얀마, 버마, 그리고 다른 이름이 중요한 이유
이번 주에 군대는 신중하게 조직된 쿠데타로 군인들이 나라를 장악함으로써

미얀마에서 수년간의 준민주주의 통치를 뒤집었습니다.

군부는 정부가 사실상의 지도자인 아웅산 수치 여사가 압승한 11월

선거에서 유권자 사기에 대한 근거 없는 주장에 대해 조치를 취하지 않았기 때문에 권력 장악이 필요했다고 말했습니다. 인수가 합헌이라고 주장한다.

미얀마

밤의민족 그러나 정확히 어디에서 쿠데타가 일어났습니까? 정식 명칭은 미얀마였나요? 아니면 워싱턴이라는 이름이 계속 사용되는 버마였습니까?

대답은 복잡합니다. 미얀마의 경우 거의 모든 것이 정치적이기 때문입니다. 언어 포함.more news

한 국가에 두 개의 이름이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수 세대 동안 이 나라는 지배적인 버마 민족 그룹의 이름을 따서 버마라고 불렸습니다.

그러나 집권 정권이 민주화 시위를 잔혹하게 진압한 지 1년 후인 1989년, 군 지도자들은 갑자기 이름을 미얀마로 바꾸었습니다.

그때까지 버마는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필사적으로 국제적 패거리였습니다. 국제적 정당성을 조금이나마 바라면서 식민지 시절부터 내려온 이름을 버리고 민족적 단결을 도모한다고 말했다. 관리들은 옛 이름이 이 나라의 많은 소수민족을 배제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집에서는 아무 것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버마어에서 “미얀마”는 단순히 “버마”의 보다 공식적인 버전입니다. 국가 이름은 영어로만 변경되었습니다.

미얀마

그것은 언어적인 솜씨였다. 그러나 속은 사람은 거의 없었다.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새 이름을 사용하는 것을 거부함으로써 정부에 대한 도전을 보여주었습니다.

언제 바뀌었나요?

10여 년 전, 이 나라는 비틀거리는 반민주주의적 이행을 시작했습니다. 군대는 광범위한 정치권력을 유지했지만 야당 지도자들은 감옥과 가택연금에서 풀려났고 선거가 허용되었습니다. 오랜 민주화 운동가인 수지 여사가 국가의 민간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AP를 비롯한 많은 국가와 뉴스 매체에서 국가의 공식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탄압이 완화되고 군대에 대한 국제적 반대 목소리가 줄어들면서 “미얀마”가 점점 보편화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야당 지도자들이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했습니다.

대부분의 세계와 달리 미국 정부는 여전히 공식적으로 “버마”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워싱턴도 입장을 완화했다.

2012년 버락 오바마 당시 대통령이 미얀마를 방문했을 때 ‘버마’와 ‘미얀마’를 모두 사용했다. 미얀마 대통령 보좌관은 “매우 긍정적”이라며 “미얀마 정부에 대한 인정”이라고 말했다.

지금 무엇을?

쿠데타에 대한 워싱턴의 대응은 Antony Blinken 국무장관과 Joe Biden 대통령 모두 국가의 법적 명칭을 지적하는 등 오래된 비판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성명에서 “미국은 민주주의를 향한 진전을 바탕으로 지난 10년 동안 버마에 대한 제재를 해제했다. “그 진행 상황을 되돌리려면 우리의 제재법을 즉시 검토해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다른 국가에서는 계속해서 미얀마라고 불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