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여자 축구 대표팀 주장, 구조 임무에

아프가니스탄 여자 축구 대표팀 주장, 구조 임무에 대해 호주에 감사

독점: 아프가니스탄 여자 축구 대표팀의 주장인 샤브남 모바레즈(Shabnam Mobarez)는 70명 이상의 사람들이 카불을 탈출하고

아프가니스탄

토토사이트 탈레반을 탈출하도록 허용한 호주 정부가 조직한 대피 비행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여자 축구 대표팀의 멤버들은 모두가 다시 뭉칠 수 있는 순간을 꿈꾸고 있습니다.

호주 정부가 성공적으로 수행한 대피 작전으로 팀원, 코치, 가족들은 화요일 카불에서 추방되었습니다.

그들은 일주일 전에 탈레반이 카불에서 국가를 되찾은 이후로 호주에 의해 카불에서 대피한 최소 4,100명 중 한 명입니다.

아프가니스탄 여자 축구 대표팀의 주장인 Shabnam Mobarez는 팀원들과 끊임없이 연락을 주고받았습니다.

아프가니스탄

현재 덴마크에 있고 미국에 기반을 두고 있는 Mobarez는 이제 팀원들이 인도주의적 비자를 받은 후 호주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S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그들은 잠재적으로 살해당하는 것에서 자유로워지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전환입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안전한 공간에서 살고 그들이 시작한 꿈을 계속 이어가는 것에 매우 흥분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매우 용감했습니다. 그들이 겪었던 일은 미친 것 같습니다. 저는 다음과 같이 느낍니다. 이것이 그들이 이긴 싸움이라면.”

아프가니스탄 여자 축구 대표팀의 전 부코치였던 헤일리 카터(Haley Carter)는 선수들의 대피를 돕기 위해 쉬지 않고 일한 그룹의 일원이었습니다.

SBS 뉴스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그녀는 호주에 대한 무한한 감사를 표현하기에 부족하다고 말했다.More news

카터는 “인권 변호사부터 현장에 있는 호주 국방부 직원, 비자를 검토하고 승인한 장관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 작전은 그들의 지원 없이는 불가능했습니다.”

이 그룹에는 전직 코치인 Kelly Lindsay와 전 주장 Khalida Popal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전 Socceroo에서 인권 운동가로 변한 Craig Foster와 인권 변호사 Nikki Dryden과 함께 운동선수들의 망명을 허가하기 위해 호주 정부에 로비를 했습니다.

포스터는 SBS 뉴스에 “호주는 즉시 조치를 취했고 24시간 내내 일했다”고 말했다.

모바레즈는 호주 정부가 많은 국가들이 선수들에게 피난처 제공을 거부한 후 위기 상황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말했습니다.
모바레즈는 “언니들을 도와준 호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다른 나라들도 호주를 보고 그들의 발자취를 따라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Mobarez는 일부 운동 선수가 카불을 벗어나기 위해 3일 동안 식사를 하지 않았다고 폭로하면서 안전한 곳으로 가는 여정이 쉽지 않았습니다.

‘내 마음을 아프게’
그러나 다른 많은 선수들처럼 왜 이 운동선수들은 탈레반에서 탈출하기 위해 필사적이었습니까?

모바레즈는 “내 팀원들은 탈레반이 집집마다 다니며 소녀들을 끌어내어 구타하고 잠재적으로 죽일 수 있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나는 그들이 얻고 싶은 축구 선수 목록이 있고 잠재적으로 그들을 죽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