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우크라이나 핵발전소에서 군사활동

유엔, 우크라이나 핵발전소에서 군사활동 중단 촉구

유엔

먹튀검증커뮤니티 유엔(AP) — 유엔 핵 국장은 목요일 우크라이나 남동부에 있는 유럽 최대의 원자력 발전소에서 “매우 놀라운” 군사

활동이 이 지역에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러시아가 통제하는 자포리지아 시설에 대한 공격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Rafael Grossi는 원자력 발전소 공격에 대해 서로를 비난하고 있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상황이 “매우 빠르게 악화되고 있는”

거대한 핵 단지의 피해를 평가하고 안전과 보안을 평가할 수 있도록 즉시 원자력 전문가를 허용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는 지난 금요일 Zaporizhzhia에서 포격과 몇 번의 폭발로 인해 전력 변압기와 2개의 백업 변압기가 정지되어 원자로 1개가 폐쇄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지난주 Grossi는 AP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Zaporizhzhia의 상황이 “완전히 통제 불능”이라고 말했습니다.

목요일에 그는 그러한 중요한 시설에서 “핵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가장 작은 잠재력이라도 있는” 군사적 행동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전문가들의 예비 평가에서 포격과 군사 행동으로 인해 발전소에서 “핵 안전에 즉각적인 위협은 없다”는 것이 밝혀졌지만 “이는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고 그는 경고했다.

유엔, 우크라이나

Grossi의 호소는 목요일 초 자포리지아 공장 주변의 모든 군사 활동을 중단하라는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의 요청을 반영하며,

어떤 피해도 인근, 지역 및 그 너머에서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 사무총장은 러시아가 소집한 회의에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가상 브리핑을 하여 모스크바가

주장하는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공격이 무엇인지 논의했습니다.

발전소가 러시아에 의해 통제되는 동안 우크라이나 직원이 계속해서 핵 작업을 수행합니다.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직후인 3월 초 러시아군이 점령한 도시 에네르호다르에 있다.

Grossi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로부터 받은 진술이 “자주 모순된다”고 말했으며 IAEA의 전문가들이 Zaporizhzhia를 방문하지 않는 한 중요한 사실을 확증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바실리 네벤지아 러시아 대사는 위원회에서 “핵 기반 시설에 대한 키예프의 범죄 공격은 세계를 핵 재앙의 위기로 몰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우크라이나 군대가 목요일을 포함하여 자포리자 공장을 포격하기 위해 중포와 다연장 로켓 시스템을 반복적으로 사용했다고 비난했습니다.

Nebenzia는 “현재 원자력 발전소의 배경 방사선은 한계 내에 있지만 공격이 계속된다면 시간 문제 일뿐입니다.”라고 경고했습니다.

“우리는 키예프 정권을 지원하는 국가들이 대리인을 견제하여 즉각적이고 단호한 공격을 중단할 것을 촉구합니다.”

세르지 키슬리츠야 우크라이나 유엔 대사는 러시아가 11일 자포리치아 포격을 위해 기만, 방해, 은폐의 정교한 계획을 사용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세계 전체.”

발전소를 운영하는 우크라이나 국영기업 에너호아톰(Enerhoatom)은 목요일 자포리자지아 시설과 인근 건물에 대한 러시아의 포격이 재개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