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법적 조치, 정치 기자에 ​​

파키스탄, 법적 조치, 정치 기자에 ​​온라인 위협
Waqar Satti는 일반적으로 파키스탄 의회를 취재합니다.
그러나 신성 모독 및 온라인 살해 위협에 대한 비난으로 인해 고위 정치 특파원은 업무를 중단했습니다.

파키스탄, 법적

Satti는 VOA에 “이 일이 일어난 이후로 현장에 나가 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내 도시를 떠났고 가족은 이 사건으로 걱정하고 영향을 받았고 네 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라왈핀디 시 경찰은 지난 8월 말 지오 뉴스(Geo News) 고위 정치 기자가 트위터에 공유한 영상을 통해 사티를 고소했다.

사건에 대한 최초 정보 보고서(FIR)(형사 고소의 예비 단계)에는 신성 모독 및 명예 훼손 혐의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법적 불만 사항에 따르면 비디오에서 Satti는 Imran Khan 전 총리의 반이슬람 인용문을 거짓으로 돌렸습니다.

Satti는 자신이 Khan의 인터뷰와 진술을 “편집”했을 뿐이라고 말하면서 이를 부인했습니다.

이후 해당 영상은 삭제됐다.

사건이 제기된 이후 Satti는 트위터에서 조롱과 위협을 받았습니다.

파키스탄, 법적

“첫째, 그들은 욕설을 퍼붓고 트위터에서 저를 모욕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살해 위협이있었습니다.”라고 Satti가 말했습니다.

그는 VOA에 해시태그가 저널리스트를 신성모독자로 분류하고 교수형을 요구했다고 말했습니다.

자신의 안전이 두려워서 Satti는 작업을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기자는 지오의 경영진이 그에게 동정을 표하며 “상황이 진정될 수 있도록 해당 트윗을 삭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지만 나는 결심했습니다.”라고 Satti가 말했습니다.

“다른 모든 사람들이 나에게 나라를 떠나라고 조언하지만 나는 남아서 법적 투쟁을 싸울 것입니다.

법원에서 정의를 내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키스탄에는 가장 엄격한 신성 모독법이 있으며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들은 종신형 또는 심지어 사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비난은 또한 위협이나 공격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사건은 펀자브에서 언론인에 대한 최초의 신성모독 사건입니다.

사설 토토 또한 거의 100,000명의 사람들이 (Satti)에 대해 소셜 미디어에서 위험한 추세를 보였습니다.”라고 파키스탄 연방 연합 언론인(PFUJ)의 아프잘 버트 회장이 말했습니다.

그는 VOA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이 나라에서 신성모독 혐의를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고 있다.

언론에서 신성모독 혐의는 드물지만 기자에 대한 보복을 위한 법적 조치의 광범위한 사용은 PFUJ 및 기타 언론 옹호자들에게 우려되는 사항입니다.

군 또는 파키스탄 정보 기관에 중요하다고 간주되는 범위, 또는 강제 실종, 인권 침해 또는

소수 파슈툰족에 대한 동등한 권리와 보호를 요구하는 파슈툰족 보호 운동(Pashtun Protection Movement)은 위협이나 법적 조치의 위험이 있습니다.

VOA는 파키스탄 정보방송연방장관인 마리윰 아우랑제브(Marriyum Aurangzeb)에게 논평을 요청했다.

그녀의 직원은 VOA에 장관이 바쁘고 가능한 한 응답을 보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발표 당시에는 응답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Aurangzeb은 소셜 미디어에서 Satti의 사례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그녀는 8월 28일 트윗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펀자브 정부의 Waqar Satti에 대한 FIR(First Information Report)을 가장 강력한 말로 규탄합니다.” more news

법적 위협

이슬라마바드에 거주하는 저널리스트 아사드 투르(Asad Toor)도 그의 작업에 대해 법적 조치와 물리적 공격에 직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