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이 위험한 산사태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는

홍콩이 위험한 산사태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는 방법

“번개처럼 빠르게 일어났지만 그렇게 많은 파괴를 일으키는 데는 몇 초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현재 63세인 마이클 라우(Michael Lau)는 지난 50년 동안 홍콩에서 발생한 가장 치명적인 산사태 중 하나를 목격한 방법을 설명하면서

약간 떨리는 목소리로 말합니다.

홍콩이 위험한

토토 광고 1972년 6월의 어느 따뜻한 날, Sau Mau Ping 지역의 공공 주택 단지 2층에 살았던 당시 13살의 Lau는 폭우.

“대신 우리가 살던 발코니로 나갔다”고 그는 회상한다. “갑자기 맞은편 언덕에서 산사태가 일어나면서 지붕이 날아다니는 것이 보였습니다.

집들이 진흙과 함께 경사면을 미끄러져 내려오고 있었습니다.”

라우는 충격에 말문이 막혔다. “진흙 속에서 사람들의 손이 솟아오르는 것을 본 기억이 납니다. 피에 젖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도와주기를 원했기 때문에 손을 들었습니다. 산사태에 자동차도 떠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그것을 파내려 하고 있었습니다.”

이날 산사태로 어린이를 포함해 총 71명이 사망했다. 라우와 그의 가족은 살아남았지만 그가 아는 ​​많은 사람들은 운이 좋지 않았습니다.

“내가 탁구를 치던 친구들은 모두 산사태로 사망했습니다.”라고 Lau가 말합니다. 오늘날 재난 현장에는 인근의 고층 주택 단지로 둘러싸인

언덕 기슭에 있는 벤치 모음인 Sau Mau Ping Memorial Park가 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가파른 언덕에 지어진 집과 불법 거주자

오두막에서 살았습니다. More News

홍콩이 위험한

도시 개발과 도시의 언덕이 많은 지형이 결합되어 산사태 위험이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산사태에 대한 경고는 없었고, 1970년대에는

여러 차례의 심각하고 재앙적인 산사태로 인해 막대한 인명 손실과 재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1972년은 156명이 사망한 특히 치명적인 해였습니다. 도시에서 가장 치명적인 두 산사태인 Sau Mau Ping과 Po Shan Road가 같은 날

발생하여 총 138명이 사망했습니다. 홍콩의 대부분의 산사태는 훨씬 적은 수의 사망자를 냈지만, 1947년과 2008년 사이에 400명 이상의

산사태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수년 동안 유사한 비극적 사건을 여러 번 경험했습니다. 그러나 1970년대부터 홍콩은 산사태 위험 완화.

1977년에 도입된 영토 산사태 조기 경보 시스템을 최초로 설계하고 운영하여 강우로 인한 사면 붕괴 가능성이 높은 도시를 경고했습니다.

산사태로 인한 사망자는 1980년대 중반 이후 크게 감소했으며 홍콩에서는 2008년 이후 산사태 사망자가 단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이 시스템은 브라질, 샌프란시스코, 노르웨이,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의 다른 산사태 조기 경보 시스템에 영감을 주었다고 합니다.

노르웨이 지반 공학 연구소의 연구원 Luca Piciullo.

홍콩은 여전히 ​​산사태 위험을 제거하지 못했고 이제 기후 변화로 인해 점점 더 많은 강우량이 발생할 전망에 직면해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더 강한 강우량이 전 세계, 특히 눈과 얼음이 있는 산악 지역에서 산사태를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홍콩의

엔지니어들은 계속 혁신하고 있으며 이제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산사태 조기 경보 시스템 중 하나를 설계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