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무법자, 중국 국가 모독

홍콩 무법자, 중국 국가 모독
6월 홍콩 입법회 본회의장에서 ‘살인 정권은 만년 동안 악취를 풍긴다’는 플래카드를 들고 있는 범민주 의원 Chan Chi-chuen 4. (AP사진)
홍콩–홍콩 입법부가 목요일 중국 국가를 모욕하는 행위를 불법으로 규정하는 법안을 승인했습니다.

이 법안은 민주화를 지지하는 야당 의원들이

투표를 방해하려고 시도한 후 승인되었습니다. 법안은 찬성 41명, 반대 1명으로 통과됐다. 대부분의 민주화 의원들은 항의로 투표를 보이콧했다.

홍콩 무법자

오피사이트 친민주진영은 애국가 법안을 중국 본토에 비해 표현의 자유와 반자치 도시 주민들이 가진 더 큰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친중 다수파는 홍콩 시민들이 국가에 대해 적절한 존경심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법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자원 봉사자의 행진”을 고의로 학대한 혐의를 받는 사람은 최대 3년의 징역 및 최대 HK$50,000($6,450 또는 703,950엔)의 벌금에 처할 수 있습니다.

입법 토론은 민주화를 지지하는 의원들이 의원실에 매운 액체가 담긴 냄비를 떨어뜨리는 시위를 벌인 이후 중단됐다.

Ray Chan 의원은 “살인 정권은 만년 동안 악취가 난다”는

푯말을 들고 중국 제등 속에 냄비를 숨긴 채 앞으로 걸어갔다. 경비원이 그를 막으려 하자 랜턴과 냄비를 떨어뜨리고 회의에서 퇴장당했다. 동행한 다른 의원도 퇴출됐다.

방은 대피되었고 경찰과 소방관은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출동했습니다.

홍콩 무법자

회의가 재개되자 친민주주의 의원인 테드 후이(Ted Hui)는

다시 회의실 앞에 액체를 뿌리고 퇴장시켰다. 입법부 의장인 Andrew Leung은 투표를 요구하기 전에 그러한 행동이 무책임하고 유치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법안에 대한 논쟁은 중국의 국가 입법부가 지난주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 결정을 공식 승인한 후 나왔다.

국가 보안법은 전복적인 활동을 억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국 정부는 몇 달간 민주화 시위를 벌이며 경찰과 시위대 간의 폭력적인 충돌을 목격한 후 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법이 홍콩을 세계에서 가장 사업하기 좋은 곳 중 하나로 위협할 수 있다고 경고했지만, 아시아에 강한 영향력을 가진 적어도 두 개의 은행이 이 결정을 공개적으로 지지했습니다.

HSBC는 중국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서 “홍콩의 사회 질서를 안정시키는 모든 법을 존중하고 지지한다”고 밝혔고, 스탠다드 차타드는 국가 보안법이 “홍콩의 장기적인 경제 및 사회 안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국가 법안과 국가보안법 반대자들은 이를 중국의 영토 통제 강화의 신호로 보고 있다.

베이징은 2015년 홍콩 축구 팬들이 국제 경기에서 국가를 조롱한 후 국가 법안을 추진하기 시작했습니다. 작년에 홍콩을 휩쓴 반정부 시위로 수천 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