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 James Webb 망원경에서 더 놀라운 이미지 공개

NASA, James Webb 망원경에서 더 놀라운 이미지 공개

NASA, ESA, CSA 및 STScI
크리스 홀트
크리스 홀트·기고자
2022년 7월 12일 화요일 오후 10:21
NASA는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이 지구로 보낸 풀 컬러 이미지의 첫 번째 배치를 공개했습니다. NASA,

유럽 우주국, 캐나다 우주국 및 우주 망원경 과학 연구소는 JWST의 능력을 과시하기 위한 초기 목표를 결정했습니다.

NASA

후방주의 여기에는 용골 성운, 남부 고리, SMACS 0723, WASP-96b 및 스테판의 오중주가 포함됩니다.

오늘 공개된 첫 번째 이미지는 약 2,500광년 떨어져 있는 남반구 성운으로 JWST의 근적외선 카메라(NIRCam)와 중적외선 기기(MIRI)로 포착했습니다. NASA는 망원경이 죽어가는 별의 가스와 먼지를 “전례 없는 디테일”로 관찰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허블이 1998년에 캡처할 수 있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입니다. 왼쪽 이미지는 NIRCam에 의해 캡처되었습니다.More news

JWST의 NIRCam(왼쪽)과 MIRI 기기로 포착한 남반구 성운.
JWST의 NIRCam(왼쪽)과 MIRI 기기로 포착한 남반구 성운.
NASA는 이미지 중앙에 있는 죽어가는 별이 수천 년 동안 모든 방향으로 가스와 먼지를 내뿜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천문대는 먼지로 뒤덮인 모습을 처음으로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기관은 JWST가 연구원들이 행성이 아니라 “죽어가는 별에 의해 방출되는 가스와 먼지 구름”인 그러한 행성상 성운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다음은 약 2억 9천만 광년 떨어진 페가수스 별자리에 있는 은하 그룹인 스테판의 오중주(Stephan’s Quintet)를 살펴보는 것이었습니다. NASA는 5개 은하 중 4개 은하가 움직일 때 서로 충돌하며 “중력 춤을 추며 서로를 잡아당기고 늘린다”고 말했다.

NASA, James Webb 망원경에서

1억 5000만 픽셀 이상에서 Stephan의 Quintet 이미지는 JWST가 지금까지 캡처한 것 중 가장 큰 것입니다(NASA 웹사이트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비주얼은 약 1,000개의 이미지 파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이미지는 지구에서 볼 때 달 지름의 약 5분의 1에 해당하는 하늘의 면적을 덮고 있습니다.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이 포착한 스테판의 5중주.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이 포착한 스테판의 5중주.
오늘 공개된 JWST 최종 이미지도 놀랍다. 그것은 약 7,600광년 떨어져 있고 태양보다 몇 배 더 큰 별을 가지고 있는 용골 성운의 “우주 절벽”을 묘사합니다. JWST는 먼지와 가스의 베일을 통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일부 아기 별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망원경은 우리에게 별이 생성되는 초기 단계, 즉 개별 별에 대해 50,000년에서 100,000년 사이의 기간에 있는 별을 보기 드문 모습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이 절벽의 가장 높은 봉우리는 높이가 약 7광년입니다. 그것은 단지 42조 마일 정도입니다.

NASA는 이미지와 함께 JWST가 약 1,150광년 떨어져 있는 가스 외계행성의 대기 구성을 보여주기 위해 WASP-96b에서 캡처한 분광 데이터를 공개했습니다. NASA는 이것이 지금까지 포착된 가장 상세한 외계행성 스펙트럼이며 Webb는 이전에 WASP-96b에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믿어졌던 연무와 구름의 표시뿐만 아니라 “분명한 물의 서명”을 감지했다고 말했습니다.